센터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아이만이 아닌 아이와 부모를 위한 맞춤 코칭 프로그램으로 치료의 효과를 높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는 동안 자신의 신체와 환경으로부터 주어지는 감각들을 뇌가 적절히 처리 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신체를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 프로그램입니다. 궁극적으로 ‘신경학적 과정(neurological process)’의 개선을 돕는 과학적인 학문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어려움을 언어로 표현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쉽게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도구로서 놀이를 이용합니다. 즉 놀이를 통해 아이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돕는 치료프로그램입니다.
특수체육은 아동의 신체와 운동능력을 발달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심리운동은 신체경험과 신체움직임을 매개로 아동의 자발적 행동과 자립적 행동을 신장시키며 그룹 내에서의 경험을 통해 아동의 수행능력과 의사소통 행위가 향상 될 수 있도록 도모 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미술치료란 미술 이라는 방법과 치료라는 목적을 가지고 사람의 마음을 변화시키고자 미술과정과 작품을 매개로 사용하는 치료프로그램입니다.
전산화 인지치료는 아동의 인지발달단계를 바탕으로 현재 인지·지적영역과 학습 잠재능력을 전산화기기를 통해 발달을 촉진하는 치료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작업(Occupation)을 기반으로 일상생활동작(ADL), 놀이, 교육 등으로 확장 되도록 돕습니다.
아동의 각 언어발달단계를 바탕으로 발음, 유창성(말더듬), 언어의 구성영역, 타인과의 의사소통, 청각적 영역 등의 어려움을 돕고 촉진하는 치료프로그램입니다.
ABA(Applied Behavior Analysis의 약자로 ‘응용행동분석’)는 인간의 학습과 행동을 과학으로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과학적으로 학습이 어떤 원리로 일어나는지, 그리고 인간의 어떤 행동이 어떤 이유로 일어나는지를 알아냅니다. 이러한 과학적인 원리를 이용하여 바람직한(이로운) 행동은 늘리고, 해롭거나 학습에 방해(문제)가 되는 행동은 감소시키려는 교육적·치료적 학문입니다.
그룹치료란 또래 또는 타인과의 사회성 발달을 위해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유아기에는 ‘조기교실’과 ‘짝그룹’으로 운영되며 작은 그룹 안에서 유아의 사회성을 집중적으로 개선합니다. 아동기에는 초기의 지역사회인 학교에 적응을 돕기 위해 소그룹부터 중그룹 단위로 ‘학교가기반’을 운영합니다.